풍수지리에 대하여 알고싶으신가요?
주시는 질문에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초구 반포동 H빌라트(서래마을)에 살고 있으며, 이곳으로 이사온지도 벌써 7년정도 되었습니다.
이사를 와서 지금까지 별문제없이 살고 있는데 작년부터 남편이 대동맥 박리로 큰수술을 받고, 저도 건강한 편이 였는데 최근 신체검사에서 당뇨병 진단을 받았고 부정맥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2년전에 친정아버지가 당뇨합병증으로 돌아가셔서 선산에 모셨는데 그때가 장마철이어서 그런지 산소자리의 땅이 몹시 축축한것으로 기억됩니다. 아버님을 모시고 부터 4개월도 채안되어 친정어머니 꿈에 자주 나타나시어 지금도 자주 나타난신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남편도 친정아버지가 꿈에 자주 나타났다고 하는데 저는 평소 꿈을 거의 꾸지 않아서 그런지 아버님을 꿈에 본 적이 없습니다.
이상한 점은 평소 건강했었던 가족이 네명씩이나 아프고 시댁과 친정에도 유전병이 없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아프게 되니 혹시 친정아버지 산소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자꾸 그런쪽으로만 의심이 가는데 교수님께서는 어떻게 판단하시는지요ㅠㅠ
친정아버지가 모셔진 선산은 진천과 음성사이에 있는데 주소는 방금 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현장에 가보셔야겠지만 사진상으로도 문제가 있어 보인다면 그땐 꼭 모셔서 감정받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ㅠㅠㅠ
송지윤 님께
보내주신 e-mail은 잘 보았으나 사진만으로 길흉을 판단하는 것은 전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묘역 조성이 지극히 부실해 보이며 묘역 상단에서 두번째 묘지(쌍분의 우측묘소)에 수렴과 목렴이 들어있고, 生屍穴(생시혈: 시신이 육탈되지 않고 물위에 떠있는 혈)이며, 부친의 묘소의 전면(풍수에서는 전순,인목,혹은 전친이라고 함)이 거의 없는 급경사지로 추정됩니다.
◐ 이러한 터를 최악의 흉사가 나타나는 災殃不絶地(재앙부절지),絶孫之地(절손지지),敗家之地(패가지지), 後孫 誤死(특히 교통사고로 사망)다발지로 간주합니다.
▣ 최근 서양 풍수지리에서는 각종 암, 순환기질환, 내분비질환, 뇌혈관질환 특히 대동맥 박리나 뇌동맥류, 당뇨병등 유전적 질환과 조상의 음택과 관련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고 그 결과도 동양에서의 동기감응론( 친자감응론)과 동일한 결과가 나왔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 거주하시는 서래마을은 그 지역이 매우 광범위하고 명당도 있지만 풍수적 결함이 의외로 많은 지역으로 세간에 알려진 것과는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물론 선산을 觀山하여 정교하게 평가해야 하겠지만 분명히 큰 문제가 있고, 동시에 현재 거주하시는 빌라트도 체크해 보셔야만 합니다.
◐ 제가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귀하께서는 귀하의 가족에게서 빈발하는 악재를 방치하실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는 점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